고리 1호기 원전 해체 내년부터 본격 착수

산업통상자원부는 내년부터 고리 1호기 원전 해체를 본격 착수해 국내 기업들이 원전 해체 경험과 실적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산업부는 8일 원전 해체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의회와 원전 해체 비즈니스 포럼을 잇달아 열어 국내 기업의 원전 해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24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10월 착공해 건설 공사를 진행 중인 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의 역할과 원전 해체 연구개발(R&D) 과제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6104768

원전 해체 비즈니스 포럼에서는 전문가 200여 명이 참여해 원전 해체 산업 고도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방안을 주제로

  • 1부 원전 해체 산업 현황과 전망
  • 2부 원전 해체 기술개발
  • 3부 성공적인 원전 해체 경험과 교훈을 논의했습니다.

2107.i109.021.S.m004.c13.green hydrogen energy fuel generation isometric set

이호현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포럼 축사에서 “원자력 발전은 에너지 안보와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에너지원으로, 정부는 원전 생태계 정상화를 위해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성공적인 원전 해체는 원전 산업 전주기 생태계를 완성하는 의미가 있는 만큼 내년부터 고리 1호기 원전 해체를 본격 착수해 국내 기업들이 원전 해체 경험과 실적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원전산업정책국 원전환경과(044-203-5341)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정책브리핑 바로가기

산업통상자원부 바로가기

고리 1호기 원전 해체 내년부터 본격 착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