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인생 7단계를 ‘탈무드’에서 나이에 따라 남자의 인생 7단계로 동물에 비유하여 나누었습니다. 왕, 돼지, 염소, 말, 당나귀,개,원숭이 총 7단계로 동물로 비유하였는데요. 탈무드에선 어떻게 남자의 인생7단계를 말하고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남자의 인생 7단계
남자의 인생 7단계 중 당신은 어디쯤 와 있는가요?
1단계는 한 살로 ‘왕’
모든 사람들이 왕을 모시듯이 어르고 비위를 맞춰 주는 시기로 방긋 웃기만 하면 모든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는 시기이다.
2단계는 두 살로 ‘돼지’
걸음을 막 시작한 아이는 진흙탕 속을 휘젓는 돼지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무지하여 옷이 더러워지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움직이는 만큼 많이 먹어 돼지와 같기 때문이다.
3단계는 열 살로 염소
웃고 떠들고 장난치며 오직 노는 것에만 집중한다.
4단계는 열 여덟 살로 ‘말’
이때는 몸집이 커져서 자기 힘을 뽑내고 싶어하며 가장 힘 있고 혈기 왕성한 시기가 바로 이때이다
5단계는 서른 살로 ‘당나귀’
결혼을 하여 가정이라는 짐을 지는 시기로 허리가 휘어지도록 일을 해야 하는 때로 아무리 지치고 힘이 들어도 절대 넘어져서는 안되는 당나귀를 닮은 시기이다.
6단계는 삼십 대 중반을 넘긴 중년의 ‘개’
중년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여러 사람의 비위를 맞추고 호감을 얻지 않으면 안 된다. 추운 곳에서 자더라도 집을 지켜야 하며 이후 인생의 후반기에 들어선 남자들은 개처럼 살랑사랑 꼬리를 흔들며 그 누구도 적으로 만들지 않아야 나이 들어 힘없는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다.
7단계 마지막은 노년의 ‘원숭이’
나이든 남자는 어린아이처럼 흉내를 낸다 하여도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 결국 신나게 재주 부리던 원숭이는 속으로 눈물을 흘리며 인생을 보내게 된다.
남자의 인생 7단계 유튜브 1분 철학 음성으로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