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푸바오 중국 반환 전 마지막 날

에버랜드 푸바오 중국 반환 전 관람이 오늘 3일까지라서, 판다월드의 최근 예약 폭주 및 오픈 런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현장에서는 ‘뛰지 마시라’는 안내방송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YTN

푸바오와 이별 전 마지막 날이라 푸바오를 보기 위해 2일 어제는 400분이나 기다렸다가 관람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대기 시간도 길었다고 합니다. 오늘도 대기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1사진 출처 : 에버랜드

푸바오 관해서

푸바오는 2014년 시진핑 주석의 방한 이후 2016년 3월 3일에 에버랜드로 들여온 아빠 러바오 와 엄마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첫 새끼입니다.

2
1. 푸바오의 생일

2020년 7월 20일에 태어난 푸바오는 키 16.5cm, 몸무게 197g으로, 대한민국 용인 에버랜드에서 최초로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판다입니다.

3사진 출처 : KBS

2. 푸바오 종과 성별

푸바오의 종은 자이언트 판다이며, 성별은 암컷입니다.

3. 푸바오 뜻

판다 출생 100일을 기념하여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으로 팬들이 지어준 이름이라고 합니다.

4
4. 푸바오 첫돌잡이

2021년 7월 20일에 첫돌을 맞아서 돌잔치를 하였습니다. 돌잡이는 판다들이 먹는 별식인 빵인 워토우를 잡았다고 합니다. 다른 한편 사육사 강철원을 먼저 잡았다는 의견들도 있다고 합니다.

​5. 푸바오 별명

푸공주, 푸린세스, 용인 푸씨, 푸공주마마, 푸린이, 푸요미, 푸씨, 푸블리, 푸뚠뚠,스파이더푸,뚠빵이 등 입니다.

5

6. 푸바오 성격과 좋아하는 것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라 장난감을 만들어서 놀아주면 굉장히 좋아했다고 합니다. 또한 나무 위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눈을 굉장히 좋아해서 눈 오는 날에는 눈 위에서 구르고 장난치는 걸 좋아하였습니다.

​7. 푸바오 인기

에버랜드의 트레이드 마크인 푸바오를 보러 왔던 관람객은 약 540만 명이 넘었으며, 굿즈 판매량은 약 270만 개 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또한 푸바오로 인해 많이 늘었으며, 푸바오 관련 영상들이 굉장한 조회 수가 나온다고 합니다.

6
푸바오 반환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워싱턴 협약(CITES)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싱턴 협약은 1973년 3월 워싱턴 국제회의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이 협약은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과 식물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입니다.

​판다를 기증 형태가 아닌 대여 형태로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판다의 소유는 중국이며, 낳은 새끼조차 중국 소유라고 합니다.

7사진 출처 : 에버랜드

푸바오 반환 늦출 수 없는 이유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전 세계 1800마리 밖에 없는 멸종 위기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동물 보호 차원에서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판다는 4살 정도가 되면 성 성숙이 되고 동료와의 사회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멸종 방지를 위해 중국 반환을 늦출 수가 없다고 합니다. 종족 번식을 위해 중국에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8사진 출처 : SBS

푸바오 반환 날짜

푸바오는 4월 3일 중국 쓰촨성 자이언트 판다 보전연구센터로 반환될 예정입니다. 오늘까지 관람객들과 작별 인사를 나누고 비공개로 한 달 동안 건강 및 검역 관리를 받는다고 합니다.

한국 관람객들과 만난 기간(2021년 1월 4일~2024년 3월 3일) 동안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푸바오’ 건강한 상태로 중국으로 가길 바랍니다. 또한 중국에서 건강하게 잘 자라서 푸바오 닮은 아이들을 많이 낳길 바랍니다

에버랜드 푸바오 중국 반환 전 마지막 날

Leave a Comment